sweat spots

땀이 나는 부위

사람의 몸에는 보통 2~4백만 개의 땀샘이 존재하며 당신은 인지하지 못할 뿐, 항상 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땀을 흘리는 것이 불쾌하고 당황스러운 신체적 반응일 수도 있지만, 그로 인해 열사병 등을 예방합니다. 우리의 체온은 평소 37도 정도를 유지하고 그 이상으로 올라가게 되면 발열 및 정신적 스트레스를 유발하게 됩니다. 그래서 땀을 배출함으로써 피부 표면의 체온을 낮출 수 있게 됩니다.

더운 날씨와 높은 강도의 운동은 당신의 체온을 올리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나, 비슷한 효과를 거두는 다른 신체기능도 인지하기는 어려우나, 존재합니다. 식사 후 당신의 뇌는 소화작용을 지속시켜 내장의 음식물 소화를 촉진하고 이 작용은 열을 발생시키고 땀을 배출시키게 됩니다. 우리가 주의해야 하는 4개의 주요한 땀 발생 영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마

운동하거나 날씨가 더울 때 이마에 땀방울이 맺히는 것은 체온이 상승함에 따른 지극히 정상적인 신체반응입니다. 초조해하는 성격을 가진 분은 알 수 있듯이, 스트레스나 감정적인 상황 또한 이마에 땀이나게 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땀 분비는 당신이 '투쟁 혹은 도주' 상황에 놓여 있거나 쇼크나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상황 등의 신경계의 불균형이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sweat spots brow
sweat spots armpit

겨드랑이

당신이 다른 신체 부위의 땀을 걱정하지 않는 것을 다행으로 생각할지 모르지만, 겨드랑이 땀만은 걱정하셔야 합니다. 겨드랑이에는 애포크린땀샘이 밀집되어 있습니다. 땀과 암내는 효과적인 땀 억제제에 의해 제어될 수 있지만, 일부 사람들은 과도한 땀 분비로 인해 고통받고 있습니다. 이는 기술적으로 겨드랑이 다한증이라고 불립니다.

손바닥

땀에 젖은 손바닥은 간단한 악수도 할 수 없게 만들어 사회생활에서 다양한 문제를 가져옵니다. 최근 연구결과에서 이러한 증상은 대부분의 유전적 원인임이 밝혀졌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땀을 유발하는 것은 정신적 이유입니다. 스트레스를 받거나 불안한 상황은 신체 특정부위에 땀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입니다. 많은 양의 티슈로 땀을 급히 처리할 수는 있지만, 중요한 것은 당신의 마음을 안정시키는 것입니다. : 하지만 고조된 신경을 없애야 한다는 강박관념은 상황을 더 악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sweat spots palm
sweat spots feet

발에는 사람의 신체 어느 부분보다 가장 많은 땀샘이 존재합니다. - 발이 냄새를 풍기는 것에 대한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사이즈가 잘 맞지 않는 신발은 발의 호흡을 원활치 못하게 하여 땀의 원인이 됩니다. 신발 깔창은 땀을 흡수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항상 신발을 번갈아 사용해서 깔창을 건조해줘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