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ve off seconds

면도하기 두번째

우리 중 일부는 약간 이상하다 생각할 수도 있고, 털 다듬는 일을 좋아할 수도 있지만 많은 전문 운동선수들은 바디면도를 경쟁적인 스포츠로 취급합니다. 제모된 몸은 잘 만들어진 근육을 강조할 뿐 아니라 많은 기술적 이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스포츠에서 정말 털이 없는 것이 이점이 있는지를 밝혀내기 위해 전문가에게 조언을 구하였습니다.

사이클링

전문 사이클선수들이 흔히 생각하는 것과는 반대로 다리 제모는 공기역학과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사실 털이 없는 다리가 공기를 더 잘 가를수 있다는 어떤 학술 연구도 없습니다.  그 저항은 문제가 되기에는 너무 적으며 전문 사이클선수가 다르게 말한다면 이는 그들이 정말 스포츠맨처럼 보이고 느끼려는 플라시보효과 일 것 입니다.
다리제모의 진정한 이유는 넘어졌을때 상처를 줄이고, 사이클리스트가 부딪치는 불행한 순간 그들의 상처로 부터 모래알들은 뽑아내야만 하는 위험을 줄여준다는 것입니다. 제모가 안된 다리는 이것을 어렵게 만들고 깁스의 제거 또한 어렵게 만듭니다.

수영

첨단 기술 수영복이 허가되기 전 수영선수들은 'laminar flow'(유체가 어떤 물체를 지나가기가 쉬워지는 현상)때문에 그들의 가슴 털을 깎아야 한다고 주장하였습니다. 물은 공기보다 약 1,000배 밀도가 높아 그것을 가르기 위해서는 완벽하게 부드러운 표면이 요구됩니다.

제모를 하는 것은 라미너 플로우를 매우 최적화하는 것으로 과학연구에서 밝혀졌습니다. 제모는 올림픽 레이스에서의 기록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으며, 100분의 1초가 모든 기록 차이를 만들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바디빌딩

보디빌더들은 완벽한 면도를 한다고 해도 퍼포먼스 자체에는 어떤 혜택이 없습니다. 단지 그들은 미학에 대해 '독특'하게 이해합니다. 간단히 말하면, 털이 적을수록 근육의 선명도를 더 또렷이 보이게 할 수 있으며 보디빌더들에게 있어서 이런 모든 세부사항은 중요합니다. 더욱이 털 때문에 근육들을 볼 수 없다면 몸이 아무리 좋아도 소용이 없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