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grance facts

향기의 진실

아로마 오일은 그리스 로마 시대부터 사용되었는데 운동선수들이 시합 전후 그들의 근육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했습니다. 이와 같은 에센셜오일은 여전히 근육의 긴장 완화와 운동 부상에 따른 충격 등을 줄여주는 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운동 후 근육에 에센셜오일로 마사지해주는 것은 독소가 쌓이는 걸 막아주며 젖산을 제거하고 림프 배수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일상생활에서, 페퍼민트나 유칼립투스와 같은 향들은 근육의 재생과 격렬한 운동으로 인한 피로감을 경감시켜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후각인지능력

1.후각수용체뉴런(후각감각세포)
우리 비강(코)안에는 4천만의 후각세포 수용체가 있어 향기를 맡고 이를 후각신경구로 보내 줍니다. 각 ORNs(오르니틴)은 40일 주기의 회전율을 가지고 있어 비강안의 세포가 일정하게 발생합니다.

2.후각 신경구(후각망울)
이는 코와 뇌의 중개자로서 일상적인 냄새와 다른 중요냄새를 구별하도록 끊임없이 정보를 뇌로 전달해줍니다. 따라서 이것은 식용 가능한 음식을 얻을 수 있게 도와주는 등의 인간 생존본능에 필수 요소입니다.

3.비강
비강은 냄새를 맡는데 거의 아무 작용을 하지 않습니다. 이것의 주요기능은 우리가 숨 쉰 공기가 폐에 가기 전에 정화해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비강에는 수분이 존재해 향기 입자들을 액체형태로 변경해줍니다. 이로 인해 후각신경세포가 향기들을 인식할 수 있게 됩니다.

4. 둘레계통(대뇌변연계)
우리는 말하기 전부터 대뇌변연계 시스템 구조물이 만들어집니다.  이것은 감정의 기억을 저장하는 곳으로 행복, 슬픔, 공포, 기쁨, 분노등의 감정을 기억하게 됩니다. 향기는 이 시스템에 기억된 정보를 바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향기는 특정한 옛기억을 떠올리게 할수 있습니다.

fragrance

정신적 영향

우리의 후각은 감정제어 센터인 변역계시스템과 직접적으로 연결된 유일한 감각이다. 그러나 촉각, 시각과 같은 다른 감각들은 그것을 이해하고 반응을 이끌기 전까지 많은 해독작업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직접적인 연결고리는 향기가 우리의 기억을 이끌어내고 기분, 생각, 감정, 심지어 정신능력에도 영향을 주는 독특한 능력을 지닌것을 의미합니다.

기억

당신의 첫사랑의 미세한 향기가 과거의 생생한 기억을 불러내는 경험을 한 적이 있으십니까? 한 개인은 2 ~ 4천 개의 향을 기억에 저장하고 있으며  단순한 향으로 자신의 무의식을 깨워주고 기억을 회상을 이끌어 냅니다.

우리 잠재의식에 있는 향기의 마법적인 효과는 대뇌변연계시스템과 후각신경구가 매우 가까워서 발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