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dy shaving

잘지내 설인?

디스코 시대에 남성의 상징은 울버린이었습니다. 가슴, 다리, 등에 털이 많을수록 각광받았습니다.

그러나, 21세기에 제모하지 않는 것은 자칫 관리가 부족한 남자로 보일 수 있습니다. 트렌드는 계속 변화하며 현대의 대표적인 남성상은 부드러움이기 때문입니다.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매끈한 바디로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 보세요.

가슴

가슴근육(흉근)이나 복근이 없는 사람들은 털들을 모두 제거한다면 보기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해 제모 해야 합니다.
하지만 체중 관리를 위해 주기적으로 벤치 프레스 운동(근육운동)을 하는 경우에는 완벽한 왁싱으로 당신의 근육을 더욱 멋지게 드러내 보일 수 있습니다.

많은 미용실이 남성들을 위해 전문화되어 있으며 왁싱 과정 또한 고통스럽지 않습니다. 체육관에서 운동의 고통을 견뎌냈다면 왁싱작업은 쉽게 견딜 수 있습니다.

면도와 마찬가지로 성공적인 왁싱은 단순히 속도나 테라피스트가 사용하는 기술에 좌우되지 않습니다. 트리트먼트 후 무엇을 하는지가 중요합니다. 발진 없는 마무리를 위해, 뜨거운 샤워, 화학 약품(염소 처리된 수영장)을 피하고 적어도 24시간 동안 운동을 멈춰야 합니다. 왁싱 후에는 모공이 열려있는 상태이기에 자극에 더욱 민감할 수 있으니 땀이 나게 하거나 어떤 방식으로든 몸 온도를 높이는 것은 왁싱된 피부에 좋지 않습니다.

가슴에 털이 많은 남성에게 간단한 면도는 왁싱의 대안이 될 수 없습니다. 면도는 가려움을 유발하고 수 일 내에 털이 다시 자라게 합니다. 면도 된 피부는 마찰이나 자외선 노출에 더 큰 자극을 받게 되며, 얼굴을 면도하는 것만큼 털이 피부 안쪽으로 자라나고 베거나, 면도날에 숨은 세균의 감염 위험에 쉽게 노출됩니다.

보기 좋은 길이로 가슴 털을 손질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며, 시중에 나와 있는 전기이발기는 가슴의 가장 두꺼운 털 부위를 다듬기 위한 길이 조정이 가능한 날을 가지고 있습니다. 1단계로 바로 시작하는 것보다 길이를 더 길게 설정해 시작한 다음 당신이 원하는 길이에 맞을 때까지 단계를 점차 낮춰나가는 방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bodymap-chest
bodymap-shoulder

등 & 어깨

일부 여자들은 가슴에 난 털을 좋아할 수도 있지만, 단언컨대 등에 난 털은 몸에 난 털 중 가장 불쾌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왁싱을 통해 등에 난 털을 4~6주간 관리할 수 있지만, 대다수의 사람이 등의 털을 싫어한다는 점을 고려할 때 영구 제모를 고려해 보십시오. 영구 제모를 위한 몇 가지 방법이 있지만 레이져 시술과 IPL(복합파장광)이 가장 진보된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각 치료는 크게 털의 성장을 줄여주고 대부분 남성에게 고통스럽지 않습니다. 레이저는 털의 멜라닌(천연 색상)을 찾아 모낭에 혈액 공급을 차단해 결국 털의 성장을 멈추게 합니다.

털의 성장은 3단계로 (성장기-퇴행기-휴면기) 되어 있고 한번에 모든 털이 피부에 자라 있지는 않습니다. 영역별로 휴면 중인 털의 양은 다르기 때문에(예로 팔에 80% 정도 휴면) 레이저나 IPL시술의 핵심은 작은 털들이 나기 시작할 때마다 치료를 지속해서 해야 합니다. 등의 제모를 위한 비용은 각 세션별 약 50만 원 정도이며 꽤 많은 돈과 시간이 필요하지만, 투자한 비용과 시간만큼 그 결과에 만족하실 겁니다.

등, 음낭 그리고 엉덩이 사이

오명이 난 "등, 음낭, 엉덩이"("남성제모"로도 불림)는 많은 용기를 필요로 합니다. 매우 효과적이며, 비교적 위험부담이 적은 치료이며, 과거에는 당신을 완전히 노출해야 했지만 최근에는 아무 수치심 없이 제모를 하실수 있습니다.

당신이 시술을 받기에 부담이 되신다면, 전통적인 스트립왁스 대신 핫왁스를 이용해 보세요. 핫왁스를 녹인 다음 제모를 원하는 곳에 발라준 후 털을 쉽게 제거할수 있습니다. 이것은 덜 고통스러울 뿐아니라 테라피스트가 당신의 몸 구석구석을 찾아 제모할 필요가 없습니다.

bodymap-sack
bodymap-legs

다리

전문 사이클선수들이 흔히 생각하는 것과는 반대로 다리 제모는 공기역학과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사실 털이 없는 다리가 공기를 더 잘 가를수 있다는 어떤 학술 연구도 없습니다.  그 저항은 문제가 되기에는 너무 적으며 전문 사이클선수가 다르게 말한다면 이는 그들이 정말 스포츠맨처럼 보이고 느끼려는 플라시보효과 일 것 입니다.
다리제모의 진정한 이유는 넘어졌을때 상처를 줄이고, 사이클리스트가 부딪치는 불행한 순간 그들의 상처로부터 모래알들을 뽑아내야만 하는 위험을 줄여준다는 것입니다. 제모가 안된 다리는 이것을 어렵게 만들고 깁스의 제거 또한 어렵습니다.
다리 제모 기술은 얼굴제모하는 방법과 굉장히 비슷하며 샤워시 제모가 더 쉽습니다. 가려움을 유발하는 털의 재 성장에 주의하고 일단 다리 제모를 시작하면 멈추기 힘들다는 걸 유의하세요.